본문 바로가기
짬짬이

아이폰 12미니 개봉기 / SE와 크기 비교 🌝

by 캐로리 2020. 11. 21.

아이폰 구형 SE를 사용하는 데 조금씩 한계가 생기고 있을때 (카카오톡이 너무 늦게 열린다거나 네이버 연결이 굉장히 천천히 된다거나, 화면 어딘가가 잘 안눌린다거나) 아이폰 12 미니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작은 핸드폰을 쓰고 싶었는데 아이폰 SE 2? SE신형은 그냥 크기만해서 전혀 사고 싶지 않았는데. 미니라니!

 

아이폰 12 미니 2번째 사전예약을 해서 11월 21일 오늘! 받았어요. 저는 아이폰 이번에 나왔을 때부터 레드, 미니를 사고 싶다고 생각해서 주문했는데, 마지막 배송일 11월 20일가지 재고가 남아 있더라구요 🧐 너무 마이너 취향이었나? 이렇게 예쁜데?!

 

운명적인건 제가 아이폰 미니 주문을 하고 다음날 바로 가지고 있던 휴대폰을 깨먹었어요. 사실 SE가 좀 느리긴 했지만 치명적인 문제는 없어서 계속 쓸 걸 그랬나 하고 긴가민가 하고 있었거든요. 모른척하고 쓰기에는 너무 크게 깨먹어서 박스테이프를 붙이고 이틀을 참고 기다렸어요!

 

아이폰  SE 바사삭

 

우선 아이폰 12 미니는 굉장히 가벼웠어요. 박스조차 너무너무 가벼웠어요. 아이폰X이랑 비교하니까 무게는 절반 정도되는 것 같아요, 체감상. 가벼워서 좋아요.

 

아이폰미니 레드는 케이스 밖에  iPhone 글자도 빨간색이었어요. 이런 디테일 너무 좋아요. 아이폰 만세!

 

 

아이폰12미니 레드는 완전 빨간색은 아니에요. 저는 코카콜라 빨간색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받으니 진한 코랄색이에요. 제가 예전에 소니의 엑스페리아 Z3 빨간색을 썼는데 그 색이랑 비슷해요. 약간 주황에 가까운 붉은색이라고 보면 되겠죠. 코카콜라 색이 아니래도 예쁩니다. 이거 보니까 용달블루 색도 예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SE랑 비교했을때 전체 크기 자체가 더 컸어요. 저는 SE 크기가 딱 좋은데 이 정도 커진거면 양호하다고 생각해요. SE랑 12미니는 두께는 비슷하고 무게도 비슷해요. 그리고 화면이 끝까지 있어서 더 크게 볼수 있어진 좋으네요.

크기는 자를 재보니 가로 6.4cm 세로 13cm 두께 7mm네용👀

 

개취인데 아이폰 12 미니 뒤판이 맨들맨들해서 너무 좋았어요. 옆면은 메탈이지만. 아이폰 SE는 뒤에가 메탈 재질인데 제가 메탈 재질을 별로 안좋아해서 만지기가 껄끄러웠거든요. 아이폰 미니 12는 이래저래 완전히 취향저격이에요.

 

 <SE와 크기 두께를 비교해봤어요>

그동안 지문인식만 써왔는데 얼굴인식을 쓰려니 어색하네요. 얼른 익숙해지길~!


아이폰 미니 레드 개봉기 영상이에요

 

최고의 크리스마스 (한달전) 선물이었네요 🌲🎄

 

 

 

👇 뒤에 크리스마스 장식이 궁금하시면! 👇 

vegetarianlife.tistory.com/25

크리스마스 장식 사러 고속터미널 강남꽃시장에 다녀온 후기/ 구매가이드와 꿀팁!

크리스마스 장식은 저의 로망이었어요. 전문가와 함께 꽃시장을 돌며 성공적으로 장식을 구매한 후기와 구매 가이드, 꿀팁을 공유합니다! 고속터미널 경부선 3층에 갔어요. 크리스마스 장식 구

vegetaria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