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짬짬이

샤오미 휴대용 세탁기 사용기

by 캐로리 2021. 7. 20.

후기를 보니 보통 캠핑가서 빨래할때 쓰는 세탁기라고 하는데,

저는 집에서 걸레를 손으로 빠는 게 너무 힘들어서 작은 세탁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저는 미니 세탁기라고 검색해서 찾았어요. 접이식 세탁기, 휴대용 세탁기, 간이 세탁기..그런 키워드로 검색해서 보시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보니까 여행가서도 빨래하는 분이 있나봐요.

아무튼 아래 제품입니다.

샤오미라고는 하지만 왠지 로고가 샤오미 같지는 않고.

쿠팡에서 샀어요. 가격은 4만원대에요.

샤오미 유핀 MoYu 미니 세탁기 여행용 휴대용 접이식 XPB08-F1

COUPANG

www.coupang.com


예전에 미술시간에 쓰던 물통처럼 납작하게 보관했다가 바닥을 누르고 손잡이로 올리면 통이 되는 구조입니다. 110볼트인데 트랜스(?) 돼지코를 같이 줘서 문제 없습니다.


크기는 이정도에요. 납작하게 보관하려고 했는데 사실 제 힘으로는 이 물통을 펴는 게 쉽지 않아서 남편한테 펴달라고 부탁하고 그냥 이대로 두고 평소에는 빨래망을 넣어두는 용도로 씁니다 ㅎㅎ

아무튼 크기는 크지 않고 작동법도 아주 쉽습니다.

코드를 꼽고 5분, 10분, 15분 버튼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누르면 끝입니다. 빨간색 불이 현재 선택된 모드에요. 세탁이 다되면 한번 삡 소리를 내줍니다.


작동이 되면 이렇게 빨래를 좌우로 돌립니다. 이게 전부이긴하지만 때가 잘 빠지고 제가 손으로 빠는 것보다는 깨끗하게 빨기 때문에 만족입니다. :)


물을 빼고 넣는것은 직관적으로 하면 됩니다.
통에 그냥 물을 필요한 만큼 넣고 세제도 위로 바로 넣으면 되어요.

물을 빼는 호스가 밑에 달려있긴한데 그냥 위로 버리고 뚜껑 구조때문에 빠지지 않는 것정도만 호스로 빼면되어요. 호스를 세면대나 욕조같은 곳으로 향하게 하고
옆에 레버를 당겨두면 물이 빠집니다.

다 직관적으로 생겨서 설명서 없이도 레버를 찾거나 물을 빼거나 하는 게 가능합니다.

헹굼도 물을 다 빼고 새로운 물을 넣고 두세번 헹구면 되어요. 세탁기에 비해서는 성능이 없겠으나 다시한번 쓰지만 제가 손으로 빠는 것보다는 잘 빠니깐 좋습니다 ㅋㅋ 저는 걸레 용도로 샀지만 작은 손수건이나 속옷 손빨래 하시는 분들한테도 좋을 것 같아요. 👇구매한 링크는 요기욥. 지금 검색해서 젤싼걸로 찾았어요.!

샤오미 유핀 MoYu 미니 세탁기 여행용 휴대용 접이식 XPB08-F1

COUPANG

www.coupang.com

샤오미 유핀 MoYu 미니 세탁기 여행용 휴대용 접이식 XPB08-F1

COUPANG

www.coupang.com

솔직히 제가 사고 싶어서 산 세탁기이긴 하지만 링크를 붙였으므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