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인생을 바꾼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작 <더 게임 체인저스>

by 캐로리 2020. 11. 27.

단번에

나를 채식주의자의 길로 돌아서게 만든

인생의 게임 체인저

 

힘이 세지기 위해 고기를 먹어야할까? 채식으로 더 뛰어난 기량을 갖게된 운동선수들의 생생한 증언을 들어봅시다.

www.netflix.com/title/81157840

 

더 게임 체인저스 | Netflix

인간의 신체 능력을 강화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식단은 무엇일까. 육식일까, 채식일까. 오랜 시간 논쟁의 중심이었던 주제. 그 답을 찾기 위해 UFC 선수가 직접 나섰다. 유명 과학자와 운동선수들

www.netflix.com

인생을 바꾼 더 게임 체인저스 🏃‍♀️

더 게임 체인저스는 저의 인생 다큐멘터리입니다. 인생 영화를 꼽으라고 해도 이 다큐를 이길 만한 것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단번에 채식주의자로 돌아서게 했고 고기가 그립지 않게 되었어요. 동물권에 대한 이야기로 감성에 호소하는 내용이 아니고 실제로 채식을 통해 몸이 건강해지는 삶을 보여주면서 '고기가 싫어서'가 아닌 '채식이 좋아서'라는 스탠스로 채식주의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채식을 시작하고서부터 '오늘 너무 피곤하다..'는 느낌이 없었고 식단 조절은 꾸준히 하고 있지만 탄수화물을 먹는다고 해서 특별히 살이 찌는 것도 아니랍니다. 고기가 주는 환상을 지우고 건강하게 식단을 꾸릴 수 있게 돕습니다. 모르고 먹는 것과 알고 먹는 것은 다르니 보지 않은 분이 있다면 꼭 시청하시길 추천해요.

 

가장 힘이 센 황소, 최고 근육질 고릴라는 채식동물 🦍

고기는 남성성의 상징이고 육체미를 올리기 위한 주요한 수단이다. 라는 환상을 다큐멘터리는 산산조각냅니다. 줄거리는 어떻게 보면 단순합니다. 부상을 당한 UFC 선수의 시선으로 다큐멘터리는 시작합니다. 채식을 하는 무명의 격투기 선수와 육식을 하는 챔피언 격투기 선수의 대결에서 채식을 하는 선수가 압승을 하는 모습, 채식을 하는 황소처럼 힘이 센 사람, 운동선수 적령기를 넘겼음에도 계속해서 신기록을 갱신하는 사이클링 선수, 그리고 단체로 채식을 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미식축구 팀..을 찾아다니며 이 선수는 채식에 대한 확신을 쌓아갑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기록을 달성하며 빠르게 건강을 회복해 갑니다. 

 

인류는 원래 채식 동물이었고 육식을 하면서 몸의 기능이 망가진다는 논리입니다. 인간의 치아 구조나 장의 길이를 봤을 때 육식동물이라고는 볼 수 없다는 것이죠. 단백질 섭취에 대한 오해도 불식시킵니다. 기초 단백질은 모두 초식 동물이 식물로부터 직접 섭취했고 이 초식 동물이 육식 동물을 잡아먹으며 단백질을 보충했습니다. 사람도 굳이 동물을 잡아먹지 않고 단백질을 식물에서 직접 섭취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고기를 먹으면 오히려 혈류 흐름이 방해돼 피가 탁해집니다. 이건 실제로 화면에서 볼 수 있어요. 또한 과학적으로 증명할 수준은 아니라고 나오지만 남성의 중..읍읍. 

 

아무튼, 저희는 현재 패스트푸드회사나 낙농사업과 같은 거대한 이익집단의 주장에 가려 채식에 대한 건강한 논의를 하지 못하고 있어요.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편향되지 않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더 게임체인저스 추천해요.

 

 

👇채식으로 나의 건강은 물론 지구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어요👇

vegetarianlife.tistory.com/19

 

오로지 팩트로 이야기하는 넷플릭스 환경다큐멘터리 <데이비드 애튼버러: 우리의 지구를 위하여

이 지구는 수십억의 육식주의자를 감당할만큼 크지 않아요 자연파괴는 팩트이고 환경보호와 재생에 전력을 다해야만 사람에게 미래가 있어요 숫자와 실제 촬영된 화면으로 증명하는 환경파괴

vegetarianlife.tistory.com

 

댓글